티스토리 뷰

생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확인

The Signal 24 2021. 7. 28. 12:31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확인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를 두고 많은 분들이 연일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데요. 최근 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을 토대로 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고, 추석 전을 기점으로 지급하기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만 여기에는 소득 기준이 적용되여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최근 국회에서 열린 발표에 따르면 대상자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인가구 기준 연소득 5000만원 이하, 6월 건보료 기준 직장가입자 14만3900원, 지역가입자 13만6300원 이하로 납부 중인 자

 

 

*재난지원금 건보료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재난지원금의 지급은 추석 전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빠르면 8월에서 9월 정도로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10월 말부터 보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한 심의위원회가 10월 중 열리기 때문에 이 같은 지급시기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금액

위에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구체적으로 수령하게 될 금액은 얼마일까요? 현재 알려진 것처럼 대상자에게는 25만원의 국민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경우 10만원의 추가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재난지원금은 선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 혹은 주민센터나 은행 등을 통해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신청기간이 되면 관련 사이트가 오픈되어 안내될 예정입니다.